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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드로이드 소개
- 구글이 제작한 스마트폰 OS
- Java 언어 기반에서 Kotlin 언어 기반으로 변경 (법적 분쟁에 의해..)
- 현재는 Java, Kotlin 둘다 지원하고 있다.
- ART 가상 머신 활용
- 단말기에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될 때 기계어로 변환되고 그 이후로 기계어를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속도가 빠르다
AppCompat
- 안드로이드 버전이 업데이트되면 지원되는 디자인이나 UI 요소들이 OS에 추가되기도 한다.
- 이 때 상위 버전 OS의 애플리케이션은 추가된 디자인 요소들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.
- 하위 버전에서도 상위 버전에서 추가된 디자인 요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이 AppCompat이라고 한다.
- 간단하게 하위 버전 지원 라이브러리를 말한다.
- AppCompat때문에 앱 용량이 커질 수 있다.
실제 단말기로 개발하기 위한 준비
- 단말기 회사별 USB 드라이버 설치
- 단말기 설정 > 디바이스 정보 > 소프트웨어 정보 > 빌드번호 > 연타해서 개발자 모드로 전환
- 단말기 설정 > 개발자 옵션 > USB 디버깅 활성화 (신뢰할 수 있는 PC에서만 사용)
안드로이드 4대 구성요소(실행 단위)
- Activity
- 눈에 보이는 화면을 관리하는 실행 단위
- 사용자와의 상호 작용 담당
- Service
- 백그라운드로 작동하는 작업 담당
- Broadcast Receiver
- 시스템 감시 이벤트 작업 담당
- Content Provider
- 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작업 담당
참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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